[공지사항] 히트 게임즈 보드게임 공모전
히트게임즈
2024-10-22
히트 게임즈에서는 다음 조건에 부합하는 보드게임 기획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래 항목 및 다음 설문 내용을 꼼꼼하게 읽고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보드게임 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히트 게임즈 공식 카카오톡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1. 모집 조건
・상업적으로 출시·판매된 적이 없는 보드게임 기획안을 받습니다.
・장르와 난이도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2. 우대 조건
・한국이나 역사 테마 기획안을 우대합니다.
・기존 게임 시리즈의 한국 테마 버전 기획안을 우대합니다. (ex. 1899 대한)
・1인 게임 규칙이 있는 다인 게임을 우대합니다.
・한국사 워게임 프로젝트 (후속 설문 참고)
3. 공모전 접수
・모든 공모작은 아래 내용을 모두 동의하여 제출된 것으로 간주하며, 모든 정보는 공모전 목적으로만 활용됩니다.
・한 설문에 한 게임만 작성해야 하며, 설문 개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4. 공모작 선정
・히트 게임즈는 선정된 공모작에 대해 별도의 연락을 취하고 제출자와 예비 디자이너 계약을 체결합니다.
・선정되지 않은 공모작은 별도의 연락 없이 모두 파기됩니다.
5. 공모전 상금 (세금 본인 부담)
・선정된 공모작 중 우수작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하여 수상할 예정입니다. (각각 상금 100만원)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우수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히트 게임즈와 예비 디자이너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공모작은 우수작 수상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계약에 성공한 우수작은 로열티와 별개로 상금 200만원을 추가로 수여할 예정입니다.
・자신의 창작물이 아닌 공모작은 수상이 박탈 및 취소되며 상금을 회수합니다.
6. 예비 디자이너 계약 (내용 요약)
・계약 기간은 1년이며 도중에 계약이 파기되거나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할 때까지 자동 갱신됩니다.
・히트 게임즈는 공모작의 정식 출시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예비 디자이너를 적극 지원합니다.
・게임에 대한 권리는 전적으로 디자이너에게 있습니다.
・예비 디자이너는 계약 기간 동안 히트 게임즈의 동의 없이 공모작을 외부로 유출하거나 활용할 수 없습니다.
・예비 디자이너의 일방적인 의사에 따라 계약이 파기되면 추후 히트 게임즈 공모전 참여에 불이익을 받습니다.
7. 예비 디자이너 활동
・예비 디자이너는 히트 게임즈의 피드백을 받으며 공모작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프로토타입이 완성되면 히트 게임즈의 주관 하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히트 게임즈가 공모작을 위한 자체 행사를 개최할 수 있습니다.
・예비 디자이너는 국내외 보드게임 행사 참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히트 게임즈의 요청에 따라 공모작이 대폭 수정될 수 있으며, 이를 원치 않는 분들의 공모전 참여를 권고하지 않습니다.
8. 정식 출시
・공모작의 완성도가 높아지면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합니다.
・공모작의 아트 디자인은 예비 디자이너의 의중을 최대한 반영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예비 디자이너는 개발일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히트 게임즈의 주관 하에 공개 테스트, 사전 마케팅, 해외 로컬 계약을 진행합니다.
・히트 게임즈의 판단에 따라 국내나 해외에서만 출시될 수 있습니다.
※ 한국사 워게임 프로젝트 ※
한국사 워게임 프로젝트는 한국 내 워게이머 양성 및 시장 구축을 위해 해외 잡지 워게임이나 미니 워게임을 참고하여 1년에 최소 2개 이상 출시하고자 계획하고 있는 히트 게임즈의 프로젝트입니다.
미니 워게임 프로젝트
・규칙서: 10페이지 내외 (약 4,000 자)
・카드: 50장 이하
・지도: B3 내외
・카운터: 80개 이하
・게임 규모: 대전략, 전략, 작전, 전술 등
・지도 구성: 헥스, 에어리어, 포인트 투 포인트 등
・카테고리: 전쟁, 정치, 전략 등
미들 워게임 프로젝트
・규칙서: 20페이지 이하 (약 8,000 자)
・카드: 100장 내외
・지도: A2 혹은 A1 내외
・카운터: 200개 내외
・게임 규모: 대전략, 전략, 작전, 전술 등
・지도 구성: 헥스, 에어리어, 포인트 투 포인트 등
・카테고리: 전쟁, 정치, 전략 등
※ 필독사항 ※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획안은 선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의 기준을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여 기획안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정식 출시되는 게임은 구성품의 규격이 모두 일원화될 예정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워게임은 이 프로젝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외 항목 설문 참조.